Farcry 3 멀티플레이어 레벨 디자인 

Far Cry 3 맵 에디터를 이용해 제작 (레벨 제작, 테스트 및  문서 제작에 7일 소요)

디자인 목표 

  • 실내 환경과 실외 환경이 모두 포함된 레벨 설계

  • 수평 구조와 수직 구조가 적절히 혼합된 레벨 설계

  • 근거리 전투에 초점을 맞춘 레벨 설계

  • Farcry의 세계관에 어울리는 테마로 제작

 

플레이어 목표 ​
  • A~C까지 총 3개의 포인트를 점령하여 점수 얻기

  • 제한 된 시간이 지났을 때 더 많은 포인트를 얻은 팀이 승리

  • 제한 된 시간 내에 일정 수치 이상의 포인트를 얻은 팀이 승리

  • 개인전 맵으로도 활용 가능


배경 이야기
  • Farcry 3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함

  • 마을에 사용할 용수를 얻기 위한 배관 공사를 하던 중 2차 대전 때 일본군이 쓰던 번커를 발견하게 됨

  • 벙커에 보관된 다량의 탄약을 차지하기 위하여하여 섬 원주민들과 해적들 사이에 전투가 벌어짐


​레벨의 주요 특징
  •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짐

  • A~C 점령 지점에 이르는 통로가 최소 3개씩 존재

  • 낮은 층에 속한 지역의 경우 다양한 엄폐물 및 복잡한 통로가 제공

  • 높은 층에 속한 지역의 경우 시야확보라는 장점 대신 엄폐물이 적다는 패널티를 줌

  • 오브젝트들의 배치에 신경을 써서 공사현장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환경을 조성

  • 주요 접전 예상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동통로 



개발과정
  • 주요 접전 예상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동통로 

  • 1일차: 대략적인 층별 구조 및 연결 통로 구상

  • 2~3일차: 각 층별 상세 구조 설계 및  에디터내 구현

  • 4일차: 층간 연결 통로 재구성 및 엄폐물 배치

  • 5~7일차: 커뮤니티에 업로드 후 테스팅, 밸런스 조정, 설명 문서 제작



피드백
  • 제시된 배경 이야기에 들어맞는 절절한 테마 구현

  • 높은 수준의 디테일 및 사물 배치

  • 긴장감 높은 전투가 지속되며 다양한 통로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전술을 세울 수 있었음

  • 실제 맵이 매우 작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통로 때문에 작게 느껴지지 않았음

  • 매우 뚜렷한 수직 구조가 인상적이었으며 층간 연결부위도 자연스럽게 해결

  • 수직 구조로 인해 2차원적인 전투(x,y)에서 벗어나 위 아래도 살피게 만들어 긴장감이 증대

맵을 에디터에서 열어보거나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아래 파일을 받아 설명서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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©2013 by Seewon Park​